본문 바로가기
카페 & 홈카페

토마토주스 만들기, 토마토의 놀라운 효능 !

by 홈카페 2022. 5. 14.
반응형

토마토 주스 만들기 

오늘 장 보러 갔다가 토마토 한 상자를 싸게 샀어요.

이걸로 주스도 만들고,

스파게티도 만들고,

샐러드도 만들 수 있으니까 과감하게 한 상자. 

오늘은 토마토 주스 함께 만들어 볼까요?

1. 신선한 토마토 준비

슈퍼에서 사온 신선한 토마토

 

토마토가 지금이 철인지 세일을 많이 하더라고요.

한 상자 사니까 마음이 든든,

주말 동안 가족들과 요리조리 토마토 넣은 음식을 해 먹으려고 합니다.

 

2. 토마토 믹서에 넣을 수 있도록 썰어 주세요.

토마토 컷팅은 크게 크게

아까 사온 토마토 중 가장 잘 익은 걸로 골랐습니다.

이렇게 크게 크게 썰면 됩니다. 작은 거 4개 정도, 큰 거는 3개 정도

 

3. 믹서에 담아 줍니다. 저는 꿀을 살짝 넣었어요. 

토마토를 블렌더에 넣어 줍니다.

블렌더에 토마토와 꿀만 넣었어요. 물은 제로!

사과와 당근을 함께 넣어도 좋아요.

 

4. 컵에 담아 맛있게 드세요.

완성된 토마토 주스

핑크색이 마치 딸기 우유 같지만 토마토 주스예요.

오늘은 좀 더웠는데 토마토 주스로 리프레쉬~~! 

 

토마토 주스에 놀라운 효능!

토마토의 붉은 색소 리코펜암 예방 효과와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또 하나의 성분은 사포닌입니다.

이것은 일본의 한 약학박사가 토마토에서 사포닌을 추출하는데

성공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토마토의 사포닌 성분이

스테로이드호르몬으로 체내에 작용해

당뇨병, 갱년기장애, 골다공증,동맥경화를 막고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을 합니다. (출처:건강 다이제스트)

 

오늘은 구체적인 효능을 알고 만든 건 아니지만

알고 나니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여러분도 건강도 잘 챙기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