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 홈카페

홈카페 인테리어 꾸미기, 집 안 분위기를 바꾼 새로 산 홈카페 수납장

by 홈카페 2022. 5. 15.
반응형

홈카페 인테리어 꾸미기

여러 해 동안 사 모은 커피 머신과 기구들이 부엌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서 이번에 새로 수납장을 하나 샀습니다. 홈카페용으로 수납장을 사서 가지고 있던 커피 머신과 기구들을 한 곳으로 모으니 생각보다 근사한 거예요. 남편도 아이도 정말 홈카페 같다면서 좋아했어요.

my home cafe interior

 

제가 가지고 있는 커피머신은 드롱기 EC9355M입니다. 3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머신을 사고부터 밖에서 커피를 잘 사 먹지 않게 되었어요. 이 머신을 사기 전에 다른 브랜드의 수동 에스프레소 머신을 가지고 있었는데 9 기압의 압력을 맞추기가 쉽지 않았어요. 탬핑도 잘해야 하고 분쇄도에도 민감하고, 에스프레소를 내릴 때마다 커피 추출량이 다른 거죠.  드롱기 커피머신의 장점은 이런 부분에서 구애를 받지 않아요. 탬핑이나 분쇄도나 대충 해도 9 기압의 압력으로 에스프레소를 뽑을 수 있어서 성능에도 맛에도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좀  비싸긴 하지만 가격이 비싼 이유가 있더라고요.

또 하나는 일리 Y3.3 에스프레소 머신입니다. 캡슐을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최근에는 리필 가능한 캡슐을 샀더니 비용 절감도 되고 일리 커피 원두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원두를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저는 매일 날씨와 기분에 따라 핸드드립을 내려 마시기도 하고 프렌치 프레스로 커피를 마시기도 하고 다양한 시도를 합니다. 커피 한 잔이지만 이게 뭐라고 준비하면서도 마시면서도 행복하고 즐거워요.

요 수납장 어때요? 몇 달 동안 인터넷을 뒤져서 찾았는데 가장 마음에 드는 수납장이었어요. 집에 홈카페를 
따로 만드는 건 저에게도 가족에게도 기분 전환이 되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 보세요. 홈카페 만들기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