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 티 스토리

에스프레소 머신 추출시간을 28초로 셋팅하는 이유

by 홈카페 2022. 7. 23.
반응형

추출시간을 28초로 세팅하는 이유

최근 제가 만든 커피 동영상에 "May I know why 28 seconds? (에스프레소 추출 시간 세팅을 왜 28초로 하죠?)"라는 질문이 달렸어요.

동연상 내용 중 에스프레소 추출 시간을 28초로 셋팅한 부분이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답변을 달았죠.

"To get ideal espresso requires 22~28 seconds. I tried many times about it and 28 sec is best for me. I think it depends on you to make best espresso for your coffee. (이상적인 에스프레소를 만들기 위해서는 22~28초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저는 여러 번 이것에 대해 시도해 봤는데 28초가 저에게 가장 베스트 했어요. 이것은 자신만의 베스트한 커피를 만들기 위해서 여러분이 결정하면 됩니다.) "  

 

보통 에스프레소 머신은 시간이 셋팅되어 나오는데 모든 기계가 조금씩 다릅니다. 이태리에서 만들어진 기계는 18초~22초 정도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이태리 사람들은 에스프레소를 즐겨 마시다 보니 수많은 실험과 연구 결과 그 정도의 추출 시간이 가장 베스트 하다고 느꼈겠지요.

 

우리집 드롱기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내리는 커피

 

미국에서 사는 에스프레소 기계들의 추출 시간을 재보면 22초~ 28초 정도 였습니다. 미국은 에스프레소 그 자체를 즐기기보다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한 커피 메뉴들을 주로 즐기잖아요. 그렇다 보니 에스프레소 추출량이 조금 더 필요해지죠. 저는 주로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시다 보니 여러 번 나에게 맞는 추출 실험을 해 보았어요. 그래서 28초에 세팅하게 되었습니다.

에스프레소 기계들의 추출 시간: 22초~ 28초 
가장 맛있다고 느끼는 시간을 설정하는 것이 베스트

 

저는 커피를 좋아해 늘 자료를 찾아보고 공부하고 실험을 합니다. 재미있고 즐거워요. 그래서인지 주변 사람들한테도 커피에 대한 질문을 받을 때가 많죠. 모든 정답은 커피 기계를 잘 만드는 회사나 원두를 잘 볶는 로스팅 회사에 있지 않아요. 바로 자신의 커피 취향고 입맛에 있죠. 

모든 제품들과 원두를 고를 때 철저하게 자신을 믿고 자신에게 맞는 기계와 원두를 고르는 것이 정답입니다. 커피는 내가 마시고 내가 즐거우면 되는 거니까요.

 

반응형

댓글